본문 바로가기

노안 백내장

백내장초기증상 똑똑한 대처를 위해

 

백내장초기증상 똑똑한 대처를 위해

 

 

노화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신체기관의 기능이 점진적으로 약화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력을 담당하는 눈은 여러 신체기관 중에서도 일찍 노화가 찾아오는 편이며 시력저하와 함께 백내장 등의 노인성 안질환이 발병할 수 있기 때문에 눈 건강을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백내장은 눈 안의 수정체가 혼탁해져서 사물이 안개가 낀 것처럼 흐리고 뿌옇게 보이는 질환입니다. 눈으로 들어간 빛이 수정체를 통과하지 못하고 흩어지기 때문에 색상이 원래와 다르게 왜곡되어 보이는 백내장초기증상이 나타납니다. 

 

백내장은 근거리 시력저하가 유발되는 노안과 달리 근거리든 먼거리든 거리에 상관없이 시야가 뿌옇게 흐려지지만 환자 스스로 이러한 초기증상이 노안인지 백내장인지 판단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1년에 1~2번 정기 안검진을 실시하여 눈 건강을 주기적으로 체크하거나 시력저하를 겪게 될 시 신속하게 정밀검사를 실시하여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자의적 판단에 의해 백내장초기증상을 노안으로 오인하고 방치해버리면 나중에 녹내장 등의 합병증이 유발되고 심하면 실명으로 이어질수도 있으며 치료 및 완치 난이도도 올라가기 때문에 여러모로 손해가 막심합니다. 다행히 백내장은 너무 늦지 않게 발견하면 백내장 수술을 통해 완치할 수 있는 질환이며 조기에 발견할수록 치료 및 완치가 수월해집니다.

 

 

백내장 수술은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백내장 수술을 통해 근거리, 중간거리, 원거리 뿐 아니라 난시, 노안까지 모두 동시에 교정할 수 있습니다. 

 

 

본원의 의료진은 서울대를 졸업한 안과 전문의로서 2만건 이상의 시력교정술, 1.5만건 이상의 백내장 수술을 집도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첨단장비를 이용한 정밀검사, 일대일 상담, 환자별 맞춤 솔루션 제공, 수술 후 세심한 케어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