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과 백내장 증상 차이에 따른 대응 방식은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안질환에는 노안, 백내장 등이 있습니다. 노안은 수정체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근거리 조절이 저하되어 가까운 곳에 위치한 사물이 흐릿하게 보이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반면 백내장은 수정체가 혼탁해져서 거리에 상관없이 사물이 안개가 낀 것처럼 뿌옇게 보이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노안과 백내장은 40~50대의 중년층에서 주로 발생하는 안질환인데 요즘 스마트폰을 비롯한 전자기기의 사용량이 급증하여 눈의 피로가 극심해진 탓에 발병시기가 조금씩 앞당겨지고 있습니다. 노화현상은 자연스러운 것이고 누구나 겪는 것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눈 건강 관리에 꾸준히 관심을 기울여 노안, 백내장을 최대한 미루는게 바람직합니다.
노안과 백내장 증상은 모두 초기에 시력감퇴를 겪게 되므로 환자 스스로 이 둘을 구분하는게 어렵습니다. 특히 백내장은 진행양상도 더딘 경우가 많아 발병사실을 더욱 알아차리기 힘든데 이런 저런 이유로 방치해버리면 나중에 녹내장 등의 합병증을 유발하고 실명으로 연결될 수 있기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노안, 백내장 등의 안질환은 초기에 발견하여 적절한 치료 및 관리를 받아야 회복까지 수월한데 이를 위해서는 1년에 1~2번 정기 안검진을 실시하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또는 갑작스런 시력감퇴 등 이상증세가 나타났을 때 망설이지 말고 신속하게 안과를 방문하여 정밀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노안의 경우 올레이저 노안교정수술을 통해 회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노안과 백내장이 동시에 발병했거나 백내장 단독 발병인 경우에는 올레이저 노안교정수술이 아니라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백내장 수술을 통해 노안과 백내장을 한번에 교정해야 합니다.
본원의 의료진은 서울대를 졸업한 안과 의료진으로서 수많은 노안교정수술과 백내장 수술을 집도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만일 노안이나 백내장 증상으로 인해 불편한 일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올레이저 노안교정수술, 백내장 수술을 통해 노안, 백내장이 주는 불편함에서 벗어나셔서 고품질의 시력획득과 함께 편리한 삶 되찾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