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수술

클리어라식후기 살펴보고 있다면

클리어라식후기 살펴보고 있다면

 

건강하고, 좋은 시력을 표현한다면 안경과 콘택트렌즈를 착용하지 않고도 모든 거리를 선명하게 볼 수 있는 상태를 말하는데요. 시력은 한 번 나빠지면 다시 원래의 상태로 회복되지 못하기에 언젠가는 시력 저하로 인한 불편함을 겪을 수가 있을 것이고, 안경이나 콘택트렌즈 착용에 대한 불편함을 심하게 느낀다면 시력 교정 수술을 받아보는 것도 도움될 수 있겠습니다.

 

시력 교정 수술의 경우 여러 가지의 방법이 존재하는 데 그중 대표적인 것이라 한다면 라섹과 라식을 생각할 수 있죠. 두 방식은 레이저 시력 교정 방법으로 대표적이며, 각막 실질을 노출시키기 위해서 각막 상피를 제거한다거나 각막 절편을 만들어야 합니다.

 

어떤 과정을 거쳐서 수술을 진행하는가에 따라 장, 단점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차이를 확인해 보고, 나에게 맞는 수술 방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라섹 교정 수술은 각막 상피를 제거한 후 각막 실질을 교정하게 되는데요. 각막 상피는 다시 원레의 정상적인 상태로 회복된다는 것이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 중 하나이며, 이를 통해서 외부 충격에 유리하다는 점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각막 상피가 다시 회복되는 과정에서 약간의 통증, 눈 시림, 이물감 등이 동반될 수 있으니 이를 참고하여야 합니다.

 

반면 라식은 각막 절편을 만든 후에 각막 실질을 교정하게 되는데요. 각막 절편은 일종의 뚜껑과 같은 역할을 하게 되면서 실질을 교정할 때는 각막 절편을 열어두고, 이후 다시 덮어서 원위치 시키는 것으로 수술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라식의 경우 각막 절편을 만들기 위해 각막 주변부만 절개해 주기 때문에 통증이나 회복 기간에 대한 부담감은 현저히 줄어들었는데요. 그러나 물리적 충격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할 것을 당부합니다. 

 

 

 

각 방식마다 수술 과정은 다르고, 주의해야 할 점이 있기 때문에 꼼꼼히 확인해보아야 하는데요. 만약 눈에 충격이 전달될 수 있는 직업이나 취미를 가지고 있다면 라섹이나 미세절개 방식을 알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설명한 것처럼 라섹은 각막 상피를 제거하게 되는데 외부 충격에 유리하기 때문에 활동에 크게 제한이 없죠. 그러나 회복 기간이 오래 소요되고 통증을 동반할 수 있기에 최근에는 미세절개 수술법에 관심을 보이는 분들이 많은데요. 미세절개 방식으로는 3세대 스마일 라식과 4세대 클리어라식후기를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동일한 과정으로 진행되지만 사용하는 장비가 다르기에 각각 3세대와 4세대로 구분하는 것이며, 어떤 차이가 있는가 확인해 보는 게 좋습니다.

 

 

 

두 방식 모두 각막을 투과한 레이저가 렌티큘을 만들게 되는데 렌티큘은 약 2mm 정도되는 작은 각막 절개창을 통해서 제거하는 방식으로 수술이 진행됩니다. 각막 실질을 교정하기 위한 목적으로 각막 상피를 제거하거나 각막 절편을 만들지 않기 때문에 기존 라섹과 라식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었던 것인데요.

 

특히 작은 각막 절개창을 만들기 때문에 안구 건조증의 우려가 적은 편이며, 외부 충격에도 강해 다양한 직업군에서 고려하고 있는 수술 방법이라 할 수 있죠. 

 

하지만 3세대는 스마일 라식이며 4세대는 클리어 라식으로 구분하고 있는데 동일하게 2mm 미세절개를 하지만 수술 시 사용하고 있는 장비가 다르기 때문에 결과적으로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원래는 사용하는 레이저 장비의 레이저 조사 속도는 500KHz에 불과했는데요. 이 역시도 빠른 속도였지만 클리어라식후기에서는 5,000KHz의 더욱 빨라진 레이저 조사 속도로 수술 시간을 단축 시키고, 눈에 가해질 수 있는 부담이 적다고 합니다. 또한 개별 맞춤 로우 에너지 생성을 위해서 파장과 펄스 길이를 동시에 조정한 레이저 에너지를 활용하는 것도 기존과 다른 점이었죠.

 

이외에 실시간 각막 측정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수술을 기대할 수가 있으며, 도킹 시스템이 한층 더 강화되었기에 수술 도중 위험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클리어라식후기가 이토록 많은 관심을 받는 이유는 빠른 회복이 가능하고, 통증 부담이 적으며, 활동에도 제한이 없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3세대와 4세대 역시 차이가 있으니 꼼꼼히 살펴보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