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수술

라섹수술검사 체계적인 과정으로

라섹수술검사 체계적인 과정으로

 

건강하고, 선명한 시력을 오래도록 간직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 골고루 섭취하는 식습관 등 건강 관리가 꾸준히 이행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바쁜 현대 사회를 살아가면서 건강 관리를 꾸준히 지켜나가는 것은 어렵다고 볼 수 있을 텐데요. 

 

또한 현대 사회에서 반드시 필요한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 사용량이 급증함에 따라 눈 건강이 더욱 빠르게 나빠지는 추세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미 망가진 시력은 자연적으로 좋아질 수는 없기 때문에 안경이나 콘택트렌즈에 의존하며 생활을 이어가다가 시력 교정 수술을 통해 건강한 시력을 되찾을 수 있겠죠.

 

 

시력 교정 수술은 갈수록 고도화되고 있는 추세인데요. 하지만 가장 많이 언급되는 수술 방법이라 한다면 라섹과 라식이 대표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먼저 라섹 수술의 경우 각막 상피를 제거하고, 각막 실질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이며, 가장 큰 특징은 각막 상피가 자연적으로 회복된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물리적인 충격으로부터 강하기 때문에 외부 충격에 노출될 수 있는 분들에게 적합한 방법이 아닐 수 없는데요. 하지만 회복 기간이 길어지고, 통증 부담도 클 수 있어 이에 아쉬움을 느낀다면 라식 수술을 통해 시력 교정을 진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라식은 각막 절편을 만들고, 수술 후 다시 덮어둔 상태이기 때문에 외부 충격에 약하다는 점을 참고해야 하죠.

 

 

빠른 회복이 가능하고, 통증에 대한 부담이 적다는 메리트가 있지만 직업 특성상 충격에 노출될 수 있다거나 각막이 얇은 경우라면 라섹수술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더욱 좋았는데요. 특히 요즘에는 기존 라섹 수술에서 지적되었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알코올과 도구 사용이 아닌 빠르고 조밀한 첨단 레이저 기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다시 한번 검토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라섹 수술은 각막 실질을 노출시키기 위해서 필요한 만큼 각막 상피를 제거해야 했는데요. 원래는 수술 부위에 알칼리성의 희석된 알코올을 도포하여 각막 상피를 녹여야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각막 표면이 불규칙하고, 각막 절삭량이나 각막 상피세포 상처 크기가 증가하면서 회복 기간이 다소 길어지고 통증 부담이 커질 수밖에 없었죠.

 

 

하지만 EX500 올 레이저 방식은 알코올과 도구 없이도 레이저만으로 각막 상피 제거와 실질 교정이 가능합니다. 각막 상피 제거 모드를 통해 적정량의 각막 상피를 깎아낼 수 있으며 즉각적으로 데이터를 전달하여 실질 교정까지 한 번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원스텝으로 진행되고 있는 만큼 수술 소요 시간 역시 단축되었는데요.

 

뿐만 아니라 통증은 약 44% 감소하고, 상피세포 상처 크기가 78%가량 줄어들면서 회복 기간에 대한 부담감을 낮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각막 표면을 매끄럽게 다듬어 시력의 질을 향상할 수 있게 되었죠. 라섹수술검사를 고려하고 있다면 어떤 방법으로 수술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반드시 살펴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라식 라섹 부작용 부담 없는 방법

라식 라섹 부작용 부담 없는 방법 시력은 여러 복합적인 요인으로 인해 저하될 수 있는데요. 최근 가장 큰 원인으로 지적되는 것은 바로 전자기기의 과도한 사용입니다. 장시간 전자기기에

cocoda.tistory.com

 

 

 

알코올 방식에서 올 레이저로 라섹수술이 진화함에 따라 회복 기간이나 통증 등 기존 라섹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수술을 받고 나서 각막 상피가 재생되는 것은 동일한 것이기 때문에 회복 기간에는 관리에 더욱 신경 써줄 필요가 있습니다. 수술 후에는 눈이 많이 예민한 상태이므로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하고, 안약 점안을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그리고 눈을 보호하기 위한 안대 착용이 필요할 수 있고, 일정 기간 보호용 렌즈를 착용하니 눈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관리에 신경 써야 합니다. 가벼운 운동은 1주일 후에 가능한 편이지만, 격한 운동은 1달 정도 삼가는 게 좋고 눈 화장은 2주 후부터 가능합니다. 라섹수술검사 알아보고 있다면 수술 방식 필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